로고

안전한 대전! 우리 스스로 지켜요!... 대전시, 세이프대전 안전문화 캠페인 한마당 개최

시민안전 최우선! 안전문화 의식 향상 기대

박수진 | 기사입력 2022/12/06 [12:57]

안전한 대전! 우리 스스로 지켜요!... 대전시, 세이프대전 안전문화 캠페인 한마당 개최

시민안전 최우선! 안전문화 의식 향상 기대

박수진 | 입력 : 2022/12/06 [12:57]

▲ 2일 중앙로지하상가 무대 공연장 및 중앙 분수대에서 열린 '세이프 대전 안전 문화 캠페인 한마당'에서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조은소식통신 박수진 기자] 대전광역시는 지난 2() 중앙로지하상가 무대 공연장 및 중앙분수대에서 각종 사고와 재난에 대비하고 생활 속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세이프(Safe)대전 안전 문화 캠페인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마당 행사는 안전 문화 의식 향상을 위한 캠페인존 위기 상황 대응능력을 키우는 체험존 안전에 볼거리를 더한 공연 존 다양한 참여와 안전 분위기 향상을 위한 전시&이벤트 존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대한적십자사 대전세종본부, 대전광역시의용소방대, 대전 안전생활 실천연합회, 대전시안전보안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한국전기안전공사,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 한국에너지공단, 대전도시공사, 대전시설관리공단 등 11개 기관 및 단체가 함께했다.

 

이날 행사는 11개 기관 및 단체 80여 명이 중앙로 지하상가 곳곳을 찾아가며 진행된, 시민 안전의식 향상과 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민·관 합동 캠페인으로 시작했다.

 

동시에 체험존에서는 위기 상황에 대응할 수 있는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법, 소화기 사용법 및 화재대응법 등을 많은 시민이 위기 시 대응 방법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공연 존에서는 타악기 퍼포먼스, 퓨전국악 및 성악가 공연과 함께 안전 상식 퀴즈 맞추기 등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해 안전이라는 주제를 쉽고 재미있게 접할 기회를 제공했다.

 

전시&이벤트존에는 제6회 세이프대전 안전 체험 한마당 안전 그림 공모전 수상작들을 전시해 안전에 대한 분위기를 고취했다.

 

또한 시민들의 위기 시 안전 행동 요령을 슬기로운 안전 생활이라는 알기 쉬운 안전 가이드북으로 제작·배포하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해 많은 시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였다.

 

대전시 한선희 시민안전실장은 일상에서 언제 일어날지 모를 위험에서 우리 자신을 지키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 문화 의식 향상과 각종 재난재해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PHOTO
1/58
전국 뉴스 많이 본 기사